• NARS Newsletter 국회입법조사처
최신 뉴스 최신 보고서 최신 행사 NARS 정보 프린트하기
한중수교 32주년 기념 및 한중동행 출범 특별세미나 개최
한중수교 32주년 기념 및 한중동행 출범 특별세미나 개최 사진
  국회입법조사처(처장 박상철)는 2024년 8월 22일(목) 한중의원연맹 후원으로 (사)한중동행(한·중 국민과 경제의 동행)과「한중수교 32주년 기념 및 한중동행 출범 특별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한중 양국 간의 협력과 상생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고, 향후 양국 간 경제 교류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중동행은 지난 6월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으로 등록하였으며, 한국과 중국의 국민 및 경제 전문가들이 모여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한중 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으고 한중 공동 회장제를 파격적으로 도입하여 수교 이래 완전히 새로운 한중 협력 모델을 창출하였다.

  또한 국회와 경제계에서 신뢰받는 전문가 집단으로 자리매김하며, 양국 간의 경제 관계를 공고히 하고, 세대 간 불평등 해소와 동등한 삶의 권리 향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국회입법조사처와 사단법인 한중동행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한중 양국 간 경제 협력의 장을 열고, 양국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데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이번 논의가 실제 정책과 사업에 반영되어, 양국 간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회입법조사처 Logo 제133호, 2024년 8월, 발행처: 국회입법조사처, 발행인: 박상철 www.nars.go.kr 전화: 02-6788-4524
07233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여의도동) 국회입법조사처 찾아오시는 길